IT이야기(제 124호) - 중국, 캄보디아 선거 등 전 세계 사이버 공격 | 시사상식(계엄령)

이지앤비즈의 IT이야기

124 | 2018. 07. 12
현재 4,348 명이 '이지앤비즈의 IT이야기'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뉴스로 배우는 '시사상식'

계엄령 ▲ 픽사베이 제공

계엄령

계엄령(戒嚴令)은 내란. 반란. 전쟁. 폭동 등의 비상 사태로 국가 치안 유지와 사법권 유지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할 경우. 대통령이 입법부의 동의 아래 군대를 동원해 치안·사법권을 유지하는 조치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18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최종적으로 계엄령을 준비하고 있다는 정보가 도는데 참으로 무지막지한 대통령"이라며 "하야(下野)하지 않으면 헌법상 대통령에게 부여된 권한을 정지시키는 조치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 근거가 무엇인지는 밝히지 않았다. 민주당 지도부는 "근거를 밝힐 수는 없다"고 했지만 당 대표가 근거도 제시하지 않고 그런 발언을 한 것에 당혹스러운 표정이었다.제1 야당 대표 발언 때문에 '박근혜 계엄령'은 이날 종일 인터넷 실시간 검색어 1위였다. 그러자 여권(與圈)은 곧바로 대응에 나섰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너무나 무책임한 선동"이라고 했다.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대통령이 계엄을 선포할 권한이 있다면 국회는 헌법 77조에 따라 계엄을 해제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며 "대통령이 설사 계엄을 선포하더라도 여소야대(與小野大) 국회가 얼마든지 해결할 수 있는 일인데 이런 사실을 모를 리 없는 추 대표가 아무런 근거도 없이 유언비어 재생산에 앞장서다니 개탄할 일"이라고 했다.여권에서는 "추 대표의 막말'성 비판이 도리어 위기에 빠진 현 정권과 새누리당을 도와주는 모양새가 되고 있다"는 말이 나왔다. 새누리당의 한 비박계 중진 의원은 "추 대표가 사실관계가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비난만 한다면 국민 비판이 야권에도 확산되지 않겠느냐"고 했다. 한편 박 대통령 지지 단체인 박사모는 이날 추 대표를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하루를 행복하게 시작하는 '좋은글'

좋은 인간관계와 건강

최근 5년 간 14개 빌딩 1 500개 사무실의 직장인 5 000명을 조사한 결과 사무실내 인간관계가 실내공기나 작업 환경보다 건강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직장 내 인간관계가 좋지 않을 때는 두통 피로 알레르기 질환 등 육체적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았다.

< 목록으로

이지앤비즈 원격지원 프로그램 다운로드

X

이지앤비즈 원격지원

고객님의 PC에 원격접속하여 문제를 신속히 해결해 드립니다.

1

원격지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실행한다. (KPOST_QS.exe)

원격지원 다운로드 Windows용 클라이언트 Mac용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후 실행이 안 되는 고객님은 고객센터 1577-993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2

원격지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실행한다. (KPOST_QS.exe)

원격지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