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L 설치 가이드] IHS - Single & WildCard & Multi

동영상으로 자세히 살펴보세요.

 동영상 가이드 

 

 

 

1. IHS SSL서비스 설정

1) ($HOME_BASE/conf/httpd.conf 를 열어 아래와 같이 설정 합니다.(모듈 활성화)

# Uncomment the following line to load the IBM SSL module.

# Note: You must have installed the corresponding IBM SSL support for this to work

LoadModule ibm_ssl_module modules/mod_ibm_ssl.so

* 설명 : "LoadModule ibm_ssl_module modules/mod_ibm_ssl.so" 가 주석일 경우 해제

 

2) 아래로 이동하여 가상호스트 설정

Listen 0.0.0.0:80

 

Listen 0.0.0.0:443

* 설명 : SSL통신 포트 지정

 

################################################################

## Start SSL sample config

## Note: You must have installed the IBM SSL support for these

## options to work

################################################################

 

NameVirtualHost *:80

 

ServerName www.eznbiz.com

DocumentRoot "C:\Program Files\IBM\HTTPServer\htdocs\en_US"

DirectoryIndex index.html

 

NameVirtualHost *:443

 

SSLEnable

SSLCRLHostname www.eznbiz.com:443

SSLCRLPort 443

 

SSLDisable

Keyfile "C:\Program Files\IBM\HTTPServer\www.eznbiz.com.kdb" //kdb파일 위치를 지정합니다. 

* 설명 : 인증서 경로 지정

 

SSLV2Timeout 100

SSLV3Timeout 1000

 

#################################################################

 

3) SSL 인증서 파일 업로드 작업.

1. 지정한 인증서의 위치로 파일명을 맞추어서 진행토록 한다.

ex) www.eznbiz.com.kdb www.eznbiz.com.sth 

2. 이지N비즈에서 받은 인증서를 해당 위치에 FTP로 업로드 합니다. 

3. 업로드 후 httpd.conf 환경 파일에 설정되어 있는 이름과 동일하게 세팅합니다.

 

 

 

2. IHS 를 재기동 합니다.


[root@localhost HTTPServer]# bin/apachectl stop

[root@localhost HTTPServer]# bin/apachectl start

 


3. 인증서 확인


*Windows에서 포트확인 

C:\Documents and Settings\eznbiz> netstat -noa | findstr 443

TCP   0.0.0.0:443   0.0.0.0:0   LISTENING

 

*Linux에서 포트확인 

[root@localhost ~]# netstat -nap | grep httpd

tcp 0 0 :::80 :::* LISTEN 

tcp 0 0 :::443 :::* LISTEN 

 

443포트 Listen 된 상태에서 아래의 명령어를 사용하여 로컬에서 인증서를 확인 합니다.

[root@localhost ~]# openssl s_client -connect 127.0.0.1:443 | openssl x509

 

depth=1 /C=BE/O=GlobalSign nv-sa/CN=GlobalSign Extended Validation CA - SHA256 - G2

verify error:num=20:unable to get local issuer certificate

verify return:0

-----BEGIN CERTIFICATE-----

MIIE2jCCA8KgAwIBAgICD/cwDQYJKoZIhvcNAQEFBQAwPDELMAkGA1UEBhMCVVMx

FzAVBgNVBAoTDkdlb1RydXN0LCBJbmMuMRQwEgYDVQQDEwtSYXBpZFNTTCBDQTAe

Fw0xMDEyMTQxMDQ4NTlaFw0xMjAyMTUyMTM4MjBaMIHlMSkwJwYDVQQFEyBrdW9u

SXgyYmI0a0lxZGpvWWE1bklYQWRxNVl6dG9RUDELMAkGA1UEBhMCS1IxGDAWBgNV

BAoTD3d3dy51Y2VydC5jby5rcjETMBEGA1UECxMKR1Q1NDc2OTQxMDExMC8GA1UE

CxMoU2VlIHd3dy5yYXBpZHNzbC5jb20vcmVzb3VyY2VzL2NwcyAoYykxMDEvMC0G

A1UECxMmRG9tYWluIENvbnRyb2wgVmFsaWRhdGVkIC0gUmFwaWRTU0woUikxGDAW

BgNVBAMTD3d3dy51Y2VydC5jby5rcjCCASIwDQYJKoZIhvcNAQEBBQADggEPADCC

AQoCggEBAMl6qA1dEc/FKw2qSjlh0iZDVGp+zqjBXW/iwkcnEZCzy/wxauh85OwM

G4TZ2FhJQabssuyVocWJGE/Fq3sO6U6lYZwycUKWN45sZTLGhdCbC0ZSb0OUq7tx

A8pDSqH/2/kG8a/Yfn8zGmXgsWi5swgfPKIa7dcmnmglA1x4YDquo0npWMizgt2z

mqQcuY5S/QKCDZo5Ee1BXaS4D7ZHiXzw5W9sDtsqo1nO37gLHTpNhIQrYnzN4ay7

l0FHLxiwEi2O/gndd4Z4/Rr0loFTdemStSPQlIRTag/+8/tMo+BoxHmPFTuWyNAb

MShN1eti+c0qWGsHigjvXMWtyg0NT4UCAwEAAaOCATowggE2MB8GA1UdIwQYMBaA

FGtpPWoYQkrdjwJlOf01JIZ4kRYwMA4GA1UdDwEB/wQEAwIFoDAdBgNVHSUEFjAU

BggrBgEFBQcDAQYIKwYBBQUHAwIwJwYDVR0RBCAwHoIPd3d3LnVjZXJ0LmNvLmty

ggt1Y2VydC5jby5rcjBDBgNVHR8EPDA6MDigNqA0hjJodHRwOi8vcmFwaWRzc2wt

Y3JsLmdlb3RydXN0LmNvbS9jcmxzL3JhcGlkc3NsLmNybDAdBgNVHQ4EFgQUkHru

EM3YsHLS8SjMWr7kBkyKu/YwDAYDVR0TAQH/BAIwADBJBggrBgEFBQcBAQQ9MDsw

OQYIKwYBBQUHMAKGLWh0dHA6Ly9yYXBpZHNzbC1haWEuZ2VvdHJ1c3QuY29tL3Jh

cGlkc3NsLmNydDANBgkqhkiG9w0BAQUFAAOCAQEAcjR0KR5MnA8gJFhZ4GRHSfvD

N2WX88pZPtE0BlEOU18HLLg8xL5Bb8exvX5+sExHS9zasRHUIPAYpwALSf4/WP7M

96ZMAEAggR9Dt8pCyFO7QXgkB3QQ7EsEK+s01wSWxMN5/ZcSV7O0k/DF83DH118x

/DFVeGNJsbwC0BEzVe/HnmBo77dxCdG+M16R59s2BjEr9Lq9sNnnE3drqs51qrs+

T0CyUWSpZ9KhlwjcLCMKe/SY8WIXIYaAx+IqJ7XJQU+GV1AJP3zHldhngL7eMMFo

ROpAHbjfkI0XboRtTAVs0K46omCAA4JViVF1DDKaXPZ+swif4GlzY/ijwPLDkA==

-----END CERTIFICATE-----

 

인증서 만료일 확인 방법

[root@mail ~]# openssl s_client -connect localhost:443 < /dev/null 2>&1 | openssl x509 -noout -dates

notBefore=Jun 30 11:16:09 2016 GMT      인증서 시작일 

notAfter=Sep 12 10:58:54 2017 GMT       인증서 만료일 

 

설명 : 만료일만 확인

[root@mail ~]# openssl s_client -connect localhost:443 < /dev/null 2>&1 | openssl x509 -noout -enddate

notAfter=Sep 12 10:58:54 2017 GMT

 

설명 : 로컬에서 인증서 출력이 정상적이고 외부에서 https://[도메인]으로 브라우저 접속 시 통신이 되지 않을 경우 내부 방화벽(예. iptables), 외부 방화벽 등에 SSL포트가 Allow (또는 웹방화벽에 인증서가 설치가) 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 목록으로

이지앤비즈 원격지원 프로그램 다운로드

X

이지앤비즈 원격지원

고객님의 PC에 원격접속하여 문제를 신속히 해결해 드립니다.

1

원격지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실행한다. (KPOST_QS.exe)

원격지원 다운로드 Windows용 클라이언트 Mac용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후 실행이 안 되는 고객님은 고객센터 1522-4693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2

원격지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실행한다. (KPOST_QS.exe)

원격지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