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제 70호) - [카드뉴스] 데이터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6가지 | 시사상식(프린키피아 [Principia Math ematica])

이지앤비즈

이지앤비즈의 IT이야기

70 | 2018. 04. 16
현재 3,941 명이 '이지앤비즈의 IT이야기'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뉴스로 배우는 '시사상식'

프린키피아 [Principia Math ematica] ▲ 플리커 제공

프린키피아 [Principia Math ematica]

영국 과학자 아이작 뉴턴(1642~1727)이 17세기에 쓴 과학책이다. 관성의 법칙. 가속도의 법칙 등 뉴턴의 운동법칙과 만유인력의 법칙 관련 내용이 담겼다.원제는 '자연철학의 수학적 원리'다. 뉴턴은 이 책에서 케플러가 제기한 행성의 타원궤도 문제를 수학적으로 풀어냈다. 물리학자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은 이 책에 대해 "인류가 만든 것 가운데 지적 보폭이 가장 큰 산물"이라고 했다. 미국 뉴욕에서 열린 크리스티 경매에서 '프린키피아' 첫 번째 유럽판이 370만달러(약 44억원)에 낙찰됐다고 영국 일간지 가디언이 18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표지를 염소 가죽으로 만든 유럽판은 80권이 초판으로 나왔고 이후 총 400권이 인쇄됐다. 2013년 경매에서 영국판 '프린키피아'는 250만달러에 낙찰돼 과학책 중 최고가를 찍었다. 이번에 그 숫자를 뛰어넘은 것이다. 당초 낙찰가는 100만~150만달러로 예상됐다. 영국 천문학자이자 훗날 혜성(Halley's Comet)에 이름이 붙여진 에드먼드 핼리가 이 책의 산파 역할을 했다. 그는 직접 원고를 교정하고 뉴턴이 아이디어를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했다. 영국왕립학회가 돈이 떨어져 출판 지원을 할 수 없게 되자 지갑도 열었다. 이번 경매에서 누가 이 책을 샀는지는 공개되지 않았다.

하루를 행복하게 시작하는 '좋은글'

위기의식의 공유 조직혁신의 첫 걸음

조직 혁신을 시도하려 할 때 우리가 범하는 가장 큰 실수는 동료 경영진이나 직원들에게 충분한 위기의식을 불어넣기도 전에 혁신을 시작해 버리는 것이다.
이런 실수를 범하는 것은 매우 치명적인데 자만심과 무사안일이 팽배해 있는 조직에서 경영혁신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 존 코터 하버드대 교수

< 목록으로

이지앤비즈 원격지원 프로그램 다운로드

X

이지앤비즈 원격지원

고객님의 PC에 원격접속하여 문제를 신속히 해결해 드립니다.

1

원격지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실행한다. (KPOST_QS.exe)

원격지원 다운로드 Windows용 클라이언트 Mac용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후 실행이 안 되는 고객님은 고객센터 1577-993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2

원격지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실행한다. (KPOST_QS.exe)

원격지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