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제 159호) - 가짜 포털 로그인 페이지로 연결되는 피싱 메일 주의 | 시사상식(핀셋전략)

이지앤비즈의 IT이야기

159 | 2018. 10. 05
현재 4,441 명이 '이지앤비즈의 IT이야기'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뉴스로 배우는 '시사상식'

핀셋전략 ▲ 플리커 제공

핀셋전략

특정 국가나 지역에 집중하는 창업 전략을 말한다. 글로벌 시장으로 나가겠다는 막연한 목표를 세우는 데서 한발 더 나아가. 상품 성격에 최적화된 시장을 공략해 성공 발판으로 삼는 방법이다.요즘 인도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한국 벤처기업 '밸런스히어로'가 만든 앱에 열광하고 있다. '트루밸런스'라는 이름의 이 앱은 선불제 요금 사용자들에게 잔액과 데이터 사용량을 알려 준다. 2014년 9월 당시 인도에서 처음 출시된 스마트폰 잔액 확인 앱으로 지난 9월 가입자 1600만명을 돌파했다. 밸런스히어로 창업자 이철원(46) 대표는 "인도는 스마트폰 사용자의 90%가 선불 요금제를 쓰고 있어 잔액에 민감하다는 점을 공략했다"고 말했다. 한국이나 다른 선진국이었다면 관심을 끌기 어려웠을 서비스로 인도에서 '대박'을 낸 것이다. 국산 화장품을 중국 유통망에 공급하는 '비투링크'는 한류(韓流)를 앞세워 중국 시장을 공략했다. 단지 물건만 떼다 파는 도매상과 달리. 어느 지역에서 어떤 물건이 잘 팔리는지 데이터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제조사에 상품 기획을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베이징·상하이 등 대도시는 물론. 중앙아시아와 국경을 맞댄 중국 북서부 신장위구르자치구까지 상품을 공급한다. 2014년 창업한 비투링크는 이런 방식으로 사업을 확장해 창업 2년 만에 이익을 내기 시작했다.전문가들은 전 세계로 시야를 넓혀야 한다고 조언한다. 예컨대 일본을 집중 공략해 글로벌 메신저로 성장한 네이버 '라인'의 사례처럼 전략 시장을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스타트업 육성기관 '앱센터' 이사장을 맡고 있는 김진형 KAIST(한국과학기술원) 교수는 "미국·중국은 시장이 크지만 그만큼 많은 기업이 몰려들어 경쟁이 치열한 곳이기도 하다"며 "무작정 큰 시장만 공략할 게 아니라 성공 가능성이 높은 곳을 전략적으로 찾아내는 접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하루를 행복하게 시작하는 '좋은글'

항상 진실을 이야기 하라.

사람들에게 진실을 말하라. 그 이유는 첫째 그렇게 하는 일이 옳은 일이기 때문이고 둘째 결국 사람들이 언젠가는 진실을 알게 되기 때문이다. 지금 당장이든 아니면 오랜 시간이 지난 후든 부정직함은 드러나게 마련이며 아무리 감추려 해도 소용이 없다 - 모토롤라 전 CEO 폴 갤빈

< 목록으로

이지앤비즈 원격지원 프로그램 다운로드

X

이지앤비즈 원격지원

고객님의 PC에 원격접속하여 문제를 신속히 해결해 드립니다.

1

원격지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실행한다. (KPOST_QS.exe)

원격지원 다운로드 Windows용 클라이언트 Mac용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후 실행이 안 되는 고객님은 고객센터 1577-993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2

원격지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실행한다. (KPOST_QS.exe)

원격지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