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제 130호) - 과기정통부. 사이버 보험 포럼 개최 | 시사상식(포스트 트루스)

이지앤비즈의 IT이야기

130 | 2018. 07. 20
현재 4,363 명이 '이지앤비즈의 IT이야기'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뉴스로 배우는 '시사상식'

포스트 트루스(post-truth) ▲ 플리커 제공

포스트 트루스(post-truth)

이 단어는 “객관적 사실보다 감정이나 개인적 신념이 여론 형성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 상황”을 뜻한다. BBC는 옥스퍼드 사전이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와 도널드 트럼프의 미국 대통령 당선 등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포스트 트루스’(post-truth·탈진실)를 올해의 단어로 선정했다고 15일 보도했다. 옥스퍼드 사전은 “올해 이 단어의 사용빈도가 지난해보다 20배나 증가했다”며 “영국이 유럽연합 탈퇴를 결정한 지난 6월과 도널드 트럼프가 공화당 대선 후보로 결정된 7월에 이 단어 사용이 눈에 띄게 늘었고. 그 뒤로도 줄어들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캐스퍼 그래스월 옥스퍼드 사전 대표는 “소셜미디어가 뉴스의 원천으로 부상하고 기득권에서 나온 ‘팩트’를 향한 불신이 늘어났다”며 “이 단어가 우리 시대를 정의하는 단어가 된다 해도 놀라운 일은 아니다”고 했다.포스트 트루스는 1992년 세르비아계 미국 극작가인 고(故) 스티븐 테쉬흐가 잡지 네이션에 쓴 에세이에 처음 등장했다. 테쉬흐는 1987년 미국의 레이건 정부가 이란에 무기를 불법적으로 판매하고 그 이윤으로 니카라과 콘트라 반군을 지원한 ‘이란·콘트라 스캔들’을 다룬 글에서 “자유인인 우리는 포스트 트루스의 세상에서 살고 싶다는 것을 자유 의사로 결정했다”고 썼다.이 밖에 브렉시트를 옹호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브렉시터(Brexiteer)’. 미국 대선에서 주목받은 ‘알트 라이트’(alt-right·대안우파) 덴마크식 안락함을 뜻하는 ‘히게(hygge)’ 등이 올해의 단어 후보에 올랐다.

하루를 행복하게 시작하는 '좋은글'

고객 감소원인

어느 마케팅 조사에 따르면 고객 감소 원인 중 사망(1%) 이사 (3%) 단골이 없는 경우 (4%) 주위의 권유(5%) 가격(9%) 만성적 불평고객(10%)등이 차지하는 비중은 32%이다. 나머지 68%는 고객에 대한 (세일즈맨의) 무관심 때문에 다른 거래처를 찾는다.

< 목록으로

이지앤비즈 원격지원 프로그램 다운로드

X

이지앤비즈 원격지원

고객님의 PC에 원격접속하여 문제를 신속히 해결해 드립니다.

1

원격지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실행한다. (KPOST_QS.exe)

원격지원 다운로드 Windows용 클라이언트 Mac용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후 실행이 안 되는 고객님은 고객센터 1577-993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2

원격지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실행한다. (KPOST_QS.exe)

원격지원

TOP